집에서 빅토리아 케이크 만들기! / 빅토리아 케이크 레시피

2023. 5. 6. 00:27취미/진짜진짜취미

반응형

까페에서 한번 먹어봤던 빅토리아 케이크.

크림도 많이 없고 케익 시트 사이에는 얇은 크림과 라즈베리잼이 얇게 발린 케이크인데 이렇게 맛있다고...!?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다. 

시트 재료 : 
무염버터 100g,
슈가 파우더 100g,
박력분 100g, 
아몬드 가루 20g, 
계란2개,
베이킹파우더 3g

크림 재료 :
생크림 150g,
설탕 30g,
바닐라 익스트랙트 2g

부재료 :
휘핑기 , 오븐 , 섞을수 있는 유리 볼 !, 1호 케익 틀 높은 거 하나 ~! 

사실 모든 재료가 준비된지는 쫌 됐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집에서 다 훔쳐옴)

근데 진짜 맘먹기 힘들다.. 뭔가 시트부터 할라니까 막막하고.. 호우...

( 참고로 저건 200g 버터.. 반 덜어냈음 ㅋㅋ )

처음으로 시트를 만들고 하는거라 굉장히 긴장됐지만, 

뭐 어케든 되겠지! 하고 해봄 !ㅋㅋㅋ

 

0. 제일 중요! 

버터, 계란은 실온에 30분간 보관 ! 

계란2개는 풀어서 그릇에 따로 놓기. 

 

1. 

버터와 슈가 파우더 100g를 고무주걱으로  잘 섞고,

휘핑기로 좀 더 빠른(?) 레벨로 잘 섞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질게 됨 ! 

여기다가 채 친 가루를 넣어서 또 잘 섞어준다! 

위는 밀가루 105g, 아몬드 20g, 베이킹 파우더 3g를 넣은 무게!

용기 0점 으로 잘 맞춰주고 ~ 가루 넣을땐 채 꼭 쳐서 넣어야하는거 아시즁?

 

2. 

오븐 180도 45분 예열 후 굽기 ! 

다 섞었으면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절차가 많이 건너뛴거 같지만 구워줍니다 .... ㅋㅋ

 

3.

구워지는동안 휘핑 크림을 준비합니다.

근데 휘핑크림말구 ... 걍 버터크림을 추천합니당...

생크림 + 설탕 + 바닐라 익스트랙 걍 다 때려넣고 휘휘 하면 됩니당. ㅎㅎㅎㅎㅎ

위이ㅣ이ㅣ이ㅣ이이ㅣ이이ㅣㅇ

아주 이쁜 휘핑이 만들어졋읍니다.

이걸 짜는 그... 게 없으니 비닐봉지에 넣어서 끝에 잘라서 대애충 뿌려줌 ㅋㅋ

ㅋㅋㅋㅋ 비주얼이 그닥 ㅋㅋ

 

4. 

쫘잔 ~ 시트가 만들어졌다 ~ 

생각보다 아주 잘 뽑혔다 . 이게 부푸는구나 ㅋㅋㅋㅋ 

 

5.

반으로 잘라서, 크림을 바르고 잼을 바릅니다..

허전하니까 슈가파우더를 뿌려줘봅니다. ㅋㅋ

커피하고 오렌지를 같이 먹어봅니다. 

반드시 오렌지를 먼저 먹고 케익을 머거야합니다. 케익이 너무 달아서 오렌지가 아무맛이안남. ㅋㅋㅋ

크림을 너무 많이 ... 뿌렷엉.. ㅠㅠ 

얇게 꾸덕한 버터크림을 왜 만드는지 알겠다..! 

그래도 케익 시트가 잘 만들어졌다는거 보여주기위한 단면도 ㅋㅋㅋ 좀 지저분 하지만 ㅋㅋㅋㅋ

암튼 맛났두아...! 

담에 또해봐야징 ! 

 

728x90
반응형